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잠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이상 신호 쉽게 알 수 없는 A to Z 알아보기

by Brandon R. Thomas 2023. 2. 13.
반응형

잠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이상 신호 쉽게 알 수 없는 A to Z 알아보기

잠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이상 신호 쉽게 알 수 없는 A to Z 알아보기 위주로 글을 작성해 보려 합니다. 그 내용이 어떤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도움 되는 정보들이 있으니 정독해 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주요 사항을 나누어서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잠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이상 신호 쉽게 알 수 없는 A to Z 알아보기
잠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이상 신호 쉽게 알 수 없는 A to Z 알아보기

 

내용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활동 부족, 추운 날씨는 수면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하루 종일 하품을 하면 일의 속도가 느려지고, 정말로 침대가 당신을 부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물론, 이것은 잠을 더 많이 잔다는 신호로 여겨져야 하지만, 사람들은 계속해서 다른 이유를 제시합니다. 사실, 하루에 7시간에서 9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은 심장 건강에 나쁘고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면 부족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증상들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허프포스트가 소개한 수면 부족 시 겪을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증상 5가지를 살펴본다.

1. 저는 종종 슬퍼요.

여러분은 TV를 보면서 우는 자신을 보고 당황한 적이 있나요? 여성들은 생리 전 증후군을 즉시 언급할 수 있지만, 수면 부족은 쉽게 정서적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수면이 부족할 때 뇌는 부정적이고 혼란스러운 이미지에 60% 이상 과도하게 반응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 계속 먹고 싶어.

아침을 먹지 않거나 운동을 더 열심히 하고 하루 종일 배가 고프면 잠이 부족하기 쉽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 부족은 배고픔을 유발하는 그렐린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킨다. 이 호르몬의 약간의 증가는 간식을 찾고 고탄수화물, 고열량 음식을 갈망하게 한다고 한다. 이것은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비만이 되기 쉬운 이유입니다.

3. 잘 잊어버리고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집중이 잘 안 되면 나이나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생각하려고 한다. 하지만 진짜 원인은 수면 부족일 수 있습니다.

잠을 적게 자면 전반적인 인지능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집중력 저하, 혼란, 민첩성 저하, 건망증, 학습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열쇠를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면, 먼저 어젯밤에 얼마나 오래 잤는지 생각해 보세요.

4. 사랑을 느낄 수가 없어요.

배우자나 연인에 대한 특별한 감정이 없다면 스트레스나 건강보다는 잠을 제대로 못 잤기 때문일 것이다. 수면 부족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모든 일에 의욕을 잃기 때문이다.

5. 평소보다 거동이 불편하다

자명종을 누를 때 시계를 떨어뜨리고 시리얼에 우유를 부어 엎지른 다음 외출할 때 문에 발을 부딪친다. 내가 밤에 잠을 잘 못 잤기 때문이야. 정확한 원인을 찾지는 못했지만 졸릴 때는 동작이 느리거나 정확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반사신경이 둔해지고 균형과 깊이가 불안정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고, 반응 속도가 느려지면서 달걀 상자가 그냥 바닥으로 떨어지는 것이다.

 

 

 

 

 

마무리 내용

잠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이상 신호 쉽게 알 수 없는 A to Z 알아보기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본 내용은 온라인에서 공유한 전문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2023.02.12 - [분류 전체 보기] - 해독작용에 탁월한 식품들과 먹는 방법 나만 몰랐던 진실 알아보기

 

해독작용에 탁월한 식품들과 먹는 방법 나만 몰랐던 진실 알아보기

해독작용에 탁월한 식품들과 먹는 방법 나만 몰랐던 진실 알아보기 해독작용에 탁월한 식품들과 먹는 방법 나만 몰랐던 진실 알아보기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이 알아야 꼭 알아야

nugu7676.tistory.com

2023.02.11 - [분류 전체보기] - 지루함을 제대로 다루는 법 내가 직접 정리해 본 진실 알아보기

 

지루함을 제대로 다루는 법 내가 직접 정리해본 진실 알아보기

지루함을 제대로 다루는 법 내가 직접 정리해 본 진실 알아보기 지루함을 제대로 다루는 법 내가 직접 정리해본 진실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아래 내용에서 절차를 쉬운 방법으로 어떻게 알아

nugu7676.tistory.com

 

2023.02.11 - [분류 전체보기] - 팔, 다리 말초동맥질환 주의할 사람은? 내가 직접 정리해 본 진실 알아보기

반응형